본문 바로가기

식품별효능

[비염에좋은음식]산야초 마가목효능

 

 

 

[비염에좋은음식]산야초 마가목효능

 

 

 

비염에좋은음식 마가목에 대해서 얘기할까 합니다. 일상생활에 산야초를 사용하여 병을 치료한다는 목적보다 건강을 보조한다는 개념으로 활용하여 치료에 도움을 받는 것으로 산야초 약재는 갑자기 많이 드신다고 효과를 보는것이 아니고 마가목효능도 꾸준하게 장복하셔야 효과를 보실수 있답니다. 산야초 농도의 경우도 너무 진하지 않게드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비염에좋은음식으로 마가목은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지는 활엽수입니다. 고산지대를 좋아하고 설악산이나 태백산 같은 곳에서 자라고 있으며 미국 중국 유럽등지에서 많이 들어오고 있답니다. 마가목열매의 색이 붉고 고와서 고급 정원수로 재배하기도 합니다. 마아목 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마가목은 5~8m까지 자라고 잎은 서로 어긋나고 길쭉한 모습, 가장자리는 톱니가 나란히 있습니다. 약용으로는 마가목열매와 줄기를 사용합니다.

 

마가목의 성분은 정유물질과 함께 스테로이드, 쿠마린, 플라보노이드, 글리코사이드, 강심배당체, 약간의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염에좋은음식으로 불려지는 이유는 마가목효능이 주로 기침과 가래에 좋고 만성기관지염과 폐결핵에 좋은 효과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신장기능이 떨어져 몸이 부을때도 좋습니다.

 

  

마가목열매 효능도 기침과 가래에 좋아 이것을 '마가자'라 부르고 약재로 사용합니다. 익은 열매를 볕에 말렸다가 무에 달여 복용하는데 이뇨, 진해, 거담, 강장, 지갈, 위염 등에 쓰여집니다. 체내의 간지지을 낮춰주며 혈청의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는 마가목효능 효과가 있습니다.

 

  

마가목효능 중 줄기는 신장기능 강화에 좋습니다. 줄기나 줄기껍질을 가을에 채취하여 약으로 사용하며, 마가목의 줄기를 꺽으면 특이한 향이 납니다. 마가목의 잔가지를 잘게 썰어서 차처럼 달여 마시면 콩팥의 기능을 튼튼하게하여 허리와 다리를 강화하여 기혈이 잘 순환되게해주며 종기와 염증에도 좋습니다. 이처럼 건강에 좋은 것으로 요즘 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비염에좋은음식으로 잘 활용하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