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치질증상│치질치료법 알아두고 가세요

 

 

치질증상│치질치료법 알아두고 가세요

 

 

오늘은 치질증상에 대해서 그리고 치질치료법에 대해서 말하고자 합니다. 어떤증상이 있고 어떤 치료방법이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질은 치루와 치핵 그리고 치열등이 있는것을 말합니다.

 

치핵은 내치핵과 외치핵으로 나뉘는데 내치핵은 배변시 출혈과 통증이 있으며 심할경우 항문 밖으로 핵이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외치핵은 부종과 가려움증 통증이 있으며 손으로 항문주위를 만지면 몽우리가 만져집니다.

 

 

 

 

치열은 배변시 출혈과 통증이 있으며 피부꼬리가 있습니다. 쉽게말하면 치질증상 중 가장 힘든..똥꾸뇽이 찢어지는고통이 있다는 거죠. 또 항문소양증이라는 다른증상없이 항문이 가렵거나 진물이 생기는 질환도 있습니다.

 

일단 증상을 호전시키기 위해서는 무리없는 배변을하는게 첫번째이고 항문을 청결하게 해주는게 두번째입니다. 치질증상을 좋게할려면 변을 부드럽게 해주어야 되는데 이때는 소화가 잘되고 배변활동에 도움되는 식품 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것이 치질치료법으로도 좋습니다.

 

  

 

간단하게 할수있는 치질치료법으로 한시간 간격으로 물을 한잔정도 마셔주셔야 합니다. 최소 하루동안 8잔 정도의 물을 마셔주는게 좋아요~ 아마도 약 1.5리터 정도 될거구요. 한번에 먹는게 아니라 꼭 자주 나누어서 드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치질증상이 있을때 좌욕이 좋은것인데요 무조건 배변후에는 물티슈또는 휴지에 물을 촉촉히 적셔서 닦아주고 후에는 미지근한물로 씻어주고 40~50도정도 온도가되는 물로 5~10분간 좌욕을 해주면 치질치료법으로 좋다고 합니다. 하루에 세네번 해주세요~~

 

 

 

 

치질증상이 있을때 가장좋은 치질치료법은 대장항문 전문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입니다. 항문질환은 약간의 간지러움이나 통증이 있는 초기에 발견하면 약물치료와 물리치료만으로도 충분하게 좋아질수도 있다고 하지만 참고 버티다 악화되면 수술을 하게됩니다. 그러니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하고 치료한다면 수술을 하지않고도 좋아질수 있습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기본  (0) 2014.01.09
피지낭종에 대해서  (0) 2014.01.05
설사 멈추는법 간단정리  (0) 2014.01.02
수면부족이유 1위는??  (0) 2013.12.31
모유수유 시간 간격은??  (0) 2013.12.11